2019년 새해 목표

2019년 새해가 밝았다, 작년 중반 이후에는 뜸해진 블로그에 간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보고자, 2019년 한해의 다짐을 기록해 본다.

매년 새해가 되면, 새롭게 무언가 시작해보고자 하얀 백지 위에 이것저것 목표들을 채워넣는다. 작년에도, 그 전해에도 그랬지만, 이번에는 “끝내~ 이루리라!” 라고 의지를 불살라 본다.

제일먼저, 의지 충만하게 시작하지만 중간에 흐지부지 되고마는 목표들(영어라던가..영어라던가..영어라던가..), 해가 갈수록 건강에 신경써야지 했던 생각들이 떠오른다. 가족과의 시간도 중요하고, 또 기술을 갈고 닦는 시간도 중요하다.

뭔가 회사 업무 이외에 개인적인 성취도 도전해보고 싶고, 그러고 보니 대출금을 줄이기 위해서 절약도 해야한다. 두서없이 적다보니 끝이 없을것 같아, 요약에 요약에 요약을 더해 간추려 보았다.

욕심내지 말고, 하나씩 해나가자는 다짐을 해본다.

건강

영어

기술

가족

업적

이렇게 정리해놓으니 한결 보기 편하긴 한데,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앞선다. 물론 시작이 반이니까 이미 반은 한셈인가. 매년 다짐하는 새해 목표지만, 올해는 좀 더 잘 해보고 싶다. 스터디도 벌려놨고, 실천 계획을 하나씩 세우고 차근차근 해나가는게 중요하지만 너무 조바심 내서 스스로 스트레스 받지는 않기로 했다. 어찌되었든 올 한해도 화이팅!

J.S Ahn

J.S Ahn

Software Developer, I love code.

comments powered by Disqus
rss facebook twitter github youtube mail spotify lastfm instagram linkedin google google-plus pinterest medium vimeo stackoverflow reddit quora quora